▲인추협은 올해의 스승으로 사랑의 일기 지도 교사인 조연옥 선생님(사진 가운데)을 선정하고 15일 오전 11시 고진광 이사장(사진 왼쪽)과 임동윤 운영위원이 상면초등학교(교장 홍정표)로 찾아가 참스승 선정패를 전달했다.ⓒ인추협

▲인추협은 올해의 스승으로 사랑의 일기 지도 교사인 조연옥 선생님(사진 가운데)을 선정하고 15일 오전 11시 고진광 이사장(사진 왼쪽)과 임동윤 운영위원이 상면초등학교(교장 홍정표)로 찾아가 참스승 선정패를 전달했다.ⓒ인추협

[SRT(에스알 타임스) 조인숙 기자]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사장 고진광, 이하 인추협)는 올해의 스승으로 사랑의 일기 지도 교사인 조연옥(경기도 가평군 상면초등학교 교사) 선생님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인추협은 오늘날 발전된 우리 사회가 있기까지 교육에 헌신하신 선생님들을 공경, 존중하는 사회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스승의 날인 5월 15일 '올해의 스승'을 선정 발표해 왔다.

인추협은 "조연옥 선생님은 '삶이 있는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다양한 일기쓰기 지도 실천을 통해 어린이들의 인성 함양과 자신들의 삶을 표현하는 글쓰기 교육에 노력해왔다. 일기쓰기 지도 활성화를 위해 6학년 멘토 교사제를 통한 후배 교사 양성에 힘쓰고 교육과정 발표회 사례발표를 통해 학급 운영 방법을 소개하고 일기쓰기 운동 확산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2014년 이후 사랑의 일기 보급과 일기 쓰기 지도를 통해 어린이들이 ‘사랑의 일기 큰잔치’에서 다수 입상하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참스승패ⓒ인추협

▲참스승패ⓒ인추협

뿐만아니라  "조연옥 선생님은 자치회, 동아리 활동 지도를 통해 월별 프로젝트 활동에 주력, 지난 3월 '100년의 무게를 우리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독립선언문 필사릴레이, 4월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주제일기쓰기, 5월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감사편지 쓰고 보내기, 6월 나라사랑 프로젝트 활동 (애국가 협동화 제작, 남북분단 체험)을 통한 통일, 환경,인성교육에 힘써 왔다"고 덧붙였다.

고진광 이사장은 "조 선생님은 지난 2022년 사랑의 일기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사랑의 일기 지도 강사 양성과정의 기본 및 심화 지도 강사로 활동하였고 2023년에는 사랑의 일기장 개발 연구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인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