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사진 - 고진광 이사장과 수상자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제공)행사 사진 - 고진광 이사장과 수상자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제공)

2024년 6월 29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되는 올해 제33회 사랑의 일기 큰 잔치 세계 대회는 인간성회복운동 추진 협의회(이사장 고진광, 이하 인추협)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1992년에 제1회 사랑의 일기 큰 잔치를 개최한 이래 한 해도 거르지 않고 개최하고 있으며 준비 과정부터 행사 진행까지 수상자와 그 가족들의 협조와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아름다운 행사이다. 사회는 사랑의 일기 큰 잔치 수상자였던 아나운서 박미소, 식전 축하공연행사는 2024 수상자(부산 해강초 5 박교빈, 충북 청원초 5 백해준) 두 학생이 직접 진행한다.

행사 내용은 개식 선언, 애국가 지휘 등을 학생 수상자들이 진행하여 수상자들이 서로 축하하고 기쁨을 나누며 만들어 갈 것이며 수상자들과 가족들은 함께 100만 손도장 태극기몹 캠페인도 진행하여서 손도장 찍기로 완성된 태극기는 시상식장 배경 현수막으로 게시하고, 애국심을 표현하여 단합된 대한민국을 만들어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이는 애국자로 성장할 이들에게 더욱 뜻깊은 행사이다.

장소는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이며, 29일 오후 1시 30분 식전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2시 시상식을 개최하며 교육부를 비롯한 전국 49개 시도청, 시도의회, 시도교육청, 언론기관 등에서 후원한 상장을 수여받을 수 있다. 1981년 결성된 원갤러스 클럽을 모태로 시작하여 올해로 43주년을 맞은 인간성회복운동 추진 협의회는 과정들이 순수하기에 한마음 한뜻으로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한마당이 될 것이다.

행사 내용 - 2024사랑의 일기 큰 잔치 세계대회 시상식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제공) 행사 내용 - 2024사랑의 일기 큰 잔치 세계대회 시상식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제공) 

학생들이 특기와 기량을 마음껏 발현하여서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박현식 조직 위원장이 전두지휘하여 얻어지는 이 행사에서 아이들과 청소년들의 바이올린 연주, 아이돌 댄스, 웅변, 피아노 연주, 치어리딩 등 다채로운 공연을 바라보는 참석자들의 마음속에도 깊은 여운이 남게 되는 시상식이 될 예정이다.

장용희 기자 forestgirlidea@daum.net

 장용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