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뉴스] 나눔의 현장: 베세토 오페라 단장 강 대표 인터뷰

[나눔뉴스] 나눔의 현장: 베세토 오페라 단장 강 대표 인터뷰
닉네임

관리자
등록일

2012-03-15 17:00:00
내용

[기사 주소]

 

http://www.nanumnews.com/sub_read.html?uid=39429§ion=sc206

 

[기사 전문]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나눔의 현장: 베세토 오페라 단장 강 대표 인터뷰
 
노희경 나눔기자

3월 15일,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하 인추협)에서는 뜻깊은 일이 있었다.

인추협과 오랜 연을 맺어온 베세토 오페라 단장인 강화자 상임 대표가 티켓 기부를 한 것이다.

강 대표는 재능 나눔에 평소 관심이 많으며, 평소 음악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추협과 강 대표의 인연은 깊다. 1991년 인추협의 남북한 혈액교환운동에 뜻을 같이해 ‘혈맥의 노래’ 발표 당시 강화자 대표가 테너 박인수와 함께 노래를 부른 것을 계기로 좋은 연을 지금까지 맺어오고 있는 것이다.

강 대표는 “나의 작은 노력이라도 이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이 된다고 믿는다.” 며, 앞으로도 이 기부를 계기로 문화소외계층에게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 그랜드 오페라 갈라 콘서트 팜플렛     ?노희경 나눔기자

이 공연은 3월 24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오후 4시, 8시 2회 열린다.

공연명은 ‘그랜드 오페라 갈라 콘서트’ 이며 유명한 오페라로 알려져 있는 마술피리, 토스카, 라트라비아타, 카르멘 공연의 정수만을 모은 것으로 평소 이런 공연관람의 기회가 적은 계층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기부 티켓은 약 600만원에 상당하며, 앞으로도 이 기부를 계기로 나눔의 문화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강 대표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