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뉴스]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언남중학교 봉사데이에 학생들과 토론

 

[나눔뉴스]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언남중학교 봉사데이에 학생들과 토론
닉네임

관리자
등록일

2012-04-12 14:05:18
내용

각종 봉사 및 나눔 행사를 활발히 벌여온 (사)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하 인추협)는 4월 18일 양재동 언남중학교를 직접 찾아가 ‘자원봉사의 마음가짐’이란 주제로 학생들과 함께 대화하는 자리를 갖는다.

4월 18일은 언남중학교가 지정한 봉사데이로, 봉사데이의 주제와 맞는 단체로 인추협을 선정, 함께 자원봉사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인추협 측은 “진정한 자원봉사의 마음가짐을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이런 대화의 장이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후에 우리 단체의 기부데이 같은 행사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행사에 참여하는 소감을 전했다.

기부데이란? 2011년 7월 9일,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가 주최한 행사이다. 이 날 행사의 목적은 국가정체성 확립과 유공자 어르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알리는 것으로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사회통합위원회, 메리츠화재, BT&I, 어린이 재단에서 후원했다.
 
참석자는 6?25 참전 유공자와 초?중?고?대학생 및 학부모 등 총 800여명에 달했다. 기부데이 행사에서 학생들은 참전유공자 어르신과 결연을 맺고, 유공자분들을 위해 기부를 약속하는 기부데이 선포식을 가졌다.
 
행사 이후 학생들은 사랑의 쌀 전달을 위해 유공자 어르신 댁을 직접 방문하여 사랑의 쌀을 전달했으며 유공자 어르신의 노고에 대해 감사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기사주소: http://www.nanumnews.com/sub_read.html?uid=40656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