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건강한 가정, 건강하고 안전한 나라 만들기 운동’을 새롭게 시작하다.
보 도 자 료
수 신 : 보도·편집국장 2018.02.22.
참 조 : 사회부 · 교육부 기자
발 신 :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대표 : 고진광 010-2627-4884
제 목 : ‘건강한 가정, 건강하고 안전한 나라 만들기 운동’을 새롭게 시작하다.
1.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기자님들께 알립니다.
2. 지난 12월 23일에 (사)인간성회복추진협의회(이하 인추협, 대표 고진광)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공동주최하여 개최한 2017 사랑의 일기 큰잔치에서 보여준 수상자 어린이들의 2018년 새해 희망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 안전한 나라의 정착이었습니다. 2017년 사랑의 일기 공모에 응모하여 ‘2017 사랑의 일기 큰잔치’에서 단체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한 세종특별자치시 미르초등학교(교장 김용덕)의 4학년 다솜반(담임교사 방지영) 어린이들이 새해 소망을 담은 걸개그림을 그려 2017 사랑의 일기 큰잔치 행사에서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이 이루지는 행복한 세상의 새해가 되기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본 협의회에서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이루지는 행복한 세상의 새해가 되기를 기원하며 아이들의 소망이 이루지는 새해에는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위한 새로운 시민운동으로 전환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3. 본 인추협에서 실시한 2017년 사랑의 일기 공모에 응모하여 2017 사랑의 일기 큰잔치에서 단체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한 세종특별자치시 미르초등학교(교장 김용덕)의 4학년 다솜반(담임교사 방지영) 어린이들이 문재인 대통령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께 새해 소망을 담은 편지쓰기를 실시하여 대통령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소망하는 내용과 행정안전부 장관께는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와 같은 참사가 없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소망하는 내용을 담은 편지를 모아 2017년 12월 29일 청와대와 행정안전부로 우편 발송하였습니다.
4. 2018년 1월 19일 문재인대통령과 김부겸장관이 어린이들의 손편지에 대한 답장을 보내 주었습니다. 문재인대통령은 ‘서로 나누며 함께 행복한 나라, 신나게 뛰어놀고, 마음껏 꿈을 키울 수 있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게요’라는 답장과 김부겸 장관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가 밝고 건강하게 그리고 무엇보다도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답장을 보내 주었습니다. 또 대통령 비서실에 보낸 편지에는 ‘대통령님이 어린이들의 편지를 하나하나 넘겨 보시고는 어린이들의 글솜씨가 아주 뛰어나고 어떤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망들을 보니 생각이 깊고 대견하다는 칭찬을 해 주셨다는 소식과 사랑의 일기 공모전에서 큰 상을 받은 어린이들을 축하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어린이들의 희망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문재인대통령과 김부겸장관의 마음이 답장 속에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습니다.
5.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염원하는 걸개그림을 세종시 미르초등학교 학생들이 제작하여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봉송길을 따라 세종, 대전, 양양, 속초, 춘천, 강릉 등 전국을 순회하면서 세상에 2018년 어린이들의 소망이 ‘평창올림픽의 성공 개최와 안전한 대한민국’이라는 것을 알리고 있으며 평창올림픽이 개최되기 전인 2018년 2월 6일 오후 3시에 2018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에 전달하였습니다. 또 세종시의 미르초등학교, 세종시의 전의중학교, 서울상일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이 사랑의 일기 큰잔치에 참가한 어린이들의 꿈이 실현되기를 바라며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고 우리나라 대표 선수단, 북한 선수단, 영어로 외국 선수단을 응원하는 편지를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계속 작성하여 함께 전달하여 응원하고 있습니다.
6. 2018년 1월 31일 오후 2시 인추협에서는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소망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정치권을 비롯한 어른들의 통합과 협조가 절실하다는 기자회견문도 발표하였습니다.
7. 2018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중에 나타난 빙상 선수 및 지도자들의 불화, 미투 운동에 들어나는 어른들의 추태, 연일 뉴스 시간을 가득 채우는 어두운 우리 사회의 민낯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어떻게 보여지고 있을지 걱정이 큽니다. 우리 사회의 인간성회복을 통한 공동선 추구를 목표로 하는 우리 인추협에서는 2018년 2월 26일 오후 2시 인추협 사무실에서 회원들이 모두 모여 정기 총회를 개최하고 이러한 우리 사회의 어두운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사랑의 일기 쓰기로 ‘건강한 가정, 건강하고 안전한 나라 만들기 운동’을 새롭게 힘차게 시작하여 미래 세대의 어린이들의 인성교육에 더욱 매진하려고 합니다. 2018년에는 일기쓰기 운동과 사랑의 일기장 제작 및 나누기 사업을 확장할 것이며 2018 사랑의 일기 큰잔치도 5월 중에 개최하려고 합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문의 : 010-2627-4884 고진광
Welcome to Pyeongchang Winter Olympics!
평창올림픽에 참여하신걸 환영합니다
We will cheer up until the end.
우리는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Go , Team Korea !
화이팅 대한민국!
Have fun and enjoy this time,
we are proud of you.
재밌게 즐기세요 지금을
우리는 당신을 자랑스러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