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추협,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안전 소감문집 제작 배부-오피니언타임스
인추협,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안전 소감문집 제작 배부
- 기자명 고진광 입력 2020.12.17 17:39
- 초,중,고등학생 및 교사, 일반인들의 안전소감문 총망라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사장 고진광, 이하 인추협)에서,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 수상자들의 '안전 소감문' 을 엮어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라는 모음집을 600부 제작하여 정부 주요기관과 지자체등에 18일 배부한다.

고 진광 이사장은 "이 책은 사랑의 일기 큰잔치 공모에서 수상한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교사, 일반인들이 안전에 관한 소감을 적은 것으로, 2019년에는 화재 예방, 태풍, 폭우, 홍수 등의 자연 재해 예방에 대한 것이 대부분 이었지만, 2020년 올해 안전소감문에는 유괴 예방, 화재 예방, 교통사고 예방과 미세 먼지 예방, 태풍 등의 내용은 물론,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활동에 대한 체험담이나 소감이 반 이상을 차지한다" 고 강조했다.
이 협의회는 " 또 이 책은 대한민국을 위한 안전 시설 보수, 안전에 관한 제도 개선, 안전 교육, 안전 정책 개선 등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고, 사랑의 일기 가족들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른 감염 예방 챌린저 활동을 통해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내용들" 이라고 발표했다.
이 협의회는 "이 발간집을 청와대, 국무총리실, 교육부, 행정안전부, 질병관리청과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 후원 기관인 각시도청, 시도의회, 시도교육청으로 발송할 계획이며, 이 발간집은 한진그룹에서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을 통해 지원한 후원금으로 제작하여 비매품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민단체는 2019년 안전소감문과의 합본도 발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