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인추협,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즉각 시행하라!!-강원경제신문
[성명서] 인추협,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즉각 시행하라!!
[강원경제신문] 이정현 기자 =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사장 고진광, 인추협)에서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즉각 시행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 성명서 -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즉각 시행하라!!
지난 8.15 광복절에 일부 보수단체와 노동계의 대규모 집회 이후 ‘K-방역’으로 상징되던 대한민국의 선제적이고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체계 유지에 금이 가기 시작했다.
코로나 대응의 골든타임을 놓쳐서는 안된다.
지금은 코로나 중대위기를 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수단을 강구해도 부족할 판이다. 3단계로 격상할지 말지를 놓고 3단계 조건을 언제 넘어서는지 숫자만 세고 앉아 있다가는 골든타임을 놓치게 된다.
의사들은 무조건 업무에 복귀하라.
무엇보다 지금까지 세계 최고수준의 코로나 방역체계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수많은 의료인들이 흘린 땀의 결과물이다. 그것을 모든 국민이 알고 있다. 그러나 지금 정부가 추진 중인 4대 의료정책의 충돌로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의사들이 환자를 외면하는 현실을 이해할 수도 없고, 용납될 수도 없다. 정부와 의사들은 이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냉각기를 가져야 한다. 의사들은 파업을 중지하고 즉시 업무에 복귀하라. 이것이 국민의 명령이다.
학교는 즉시 무기한 휴교에 돌입하라.
인추협은 코로나 초기부터 국민 각자가 스스로 코로나 감염예방 활동을 스스로 전개해 나가도록 전국 158개 학교 학생들 및 지도교사와 SNS챌린지 이어가기 등 지속적인 활동을 벌여왔다.
2020년 8월 24일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08570) 서울특별시 금천구 독산로32길 22 Tel 02-744-9215, 02-744-3595 Fax 02-744-9216 E-mail huremo@hanmail.net
<저작권자 ⓒ 강원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